넷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는 지니 앤 조지아는 미국 드라마입니다. 현재 2023 시즌 2 10부작으로 마무리가 되었고, 시즌 1은 2021년 2월에 공개되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싱글맘의 내용을 담은 1,2의 내용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드 지니 앤 조지아 정보 출연진
미국 드라마 지니 앤 조지아는 현재 시즌 2까지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싱글맘과 사춘기 딸의 삶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길 모어 걸스와 설정 인물들이 비슷해서 표절의 의혹이 있긴 하지만 그와 별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5살이라는 어린 나이인 조지아는 딸 지니를 낳고, 다른 남자와 재혼을 한 뒤 아들 오스틴을 얻습니다. 평탄치 않은 삶을 살았던 조지아는 바로 전 남편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웰스베리라는 상류층 마을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가진 것 하나 없는 조지아는 전 남편의 유산 상속 하나만을 믿고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유산을 받는 일은 그리 수월하지 않았습니다. 조지아 밀러 역의 브리앤 호웨이, 그녀의 딸 지니 역의 안토니아 젠트리, 아들 오스틴 역의 디젤 라토라카 배우가 열연을 해주었습니다. 조지아에게는 여러 남자가 있었지만 그 중 현재 그녀를 둘러싸고 있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조지아의 첫 번째 남편이자 지니의 아빠 자이언 밀러 역의 네이선 미첼, 현재 결혼을 약속한 웰스베리의 시장 폴 랜돌프 역의 스콧 포터 배우가 출연하고 있습니다.
시즌 1 줄거리
지니는 아빠가 바뀌거나 엄마 조지아에게 무슨 일이 생기게 되면 항상 이사를 다녀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오스틴과 지니에게는 친구 한 명이 없었습니다. 특히 지니는 흑인이라는 이유로 학교에서도 차별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새로운 곳인 웰스배리에서는 달랐습니다. 건너 집에 사는 마커스와도 호감 있는 사이로 발전을 하고 마커스의 쌍둥이 맥신도 지니의 친구가 되어주었습니다. 그리고 헌터라는 모범생인 남자친구도 생기게 됩니다.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된 지니는 점점 이 마을이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엄마인 조지아는 철이 없어 보이긴 하지만 그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하며 자식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지 하는 엄마였습니다. 조지아에게는 비밀이 많습니다. 어린 시절 의붓아버지로부터 안 좋은 기억들과 자신을 지켜주지 않았던 엄마에게서 도망쳐 나와 두 아이를 키우며 많은 험난한 여정을 겪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좋은 환경과 좋은 것들만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에 자신의 과거를 숨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니는 비밀이 많은 엄마가 너무나 싫었습니다. 그리고 이제야 처음으로 자신의 친구가 생겼는데 또 이사를 가야 할까봐 겁이 났습니다. 조지아에게도 새로운 남자친구가 생깁니다. 그는 이곳의 시장이며 아직 싱글인 인기 많은 폴 랜돌프였습니다. 조지아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그의 마음을 확 끌게 되었고, 그와 함께 일하게 됩니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삶의 질도 높아가던 중 갑자기 등장한 조지아 이복동생 메디로 인해 이들 가족의 분위기가 반전됩니다. 메디로 인해 지니는 엄마의 과거를 알게 되고 자신에게 숨겼던 엄마에게 배신감을 느낍니다. 조지아네 가족을 뒤집어 놓은 메디는 돈을 벌기 위해 언니의 정보를 캐내고 있었는데 조지아는 메디의 폰을 통해 이를 알게 됩니다. 언니를 찾아온 메디는 돈을 위해서였기도 했지만 언니를 보고 싶어 했고, 어린 시절 자신만 두고 언니에게 분노도 했습니다. 조지아는 돈을 넉넉히 챙겨 메디를 쫓아냅니다. 이미 마음이 상한 지니는 엄마에 대한 반항이 더욱더 심해지던 중 그녀의 아빠인 자이언 밀러가 찾아옵니다. 자이언과 조지아는 서로를 싫어해서 헤어진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 둘의 재회에도 긴장감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이미 괜찮은 남자인 폴이 있었고, 지니도 자신의 아빠와 엄마가 다시 만나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자이언은 그녀의 마을 근처에 이사를 하고 함께 살기를 원했지만 조지아가 폴과 함께 있으면서 행복해하는 표정을 마주하면서 그녀를 놓아주기로 합니다.
시즌 2 싱글맘 성장기
지난 시즌 마지막에 지니는 새아빠 케니를 죽인 범인이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큰 실망감을 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는 자신 때문이라는 것도 알기 때문에 죄책감에 어쩔 줄을 몰라 합니다. 그러면서 엄마를 멀리하게 되고 이를 보는 조지아는 딸에게 서운함을 느낍니다. 지니는 헌터와 사귀고 있었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커스에게 끌리게 되고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를 알게 된 맥신은 자신의 쌍둥이 형제와 그런 일들을 벌였던 것에 대해 용서하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헌터와는 헤어지게 되고 지니에게 소중했던 친구들은 그녀를 외면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엉망이 된 그녀는 자신의 모든 것을 이해해 주는 마커스에게 더 깊은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오스틴의 아빠 길이 등장하면서 또 다른 긴장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는 손버릇이 좋지 않아 조지아는 위협을 느끼게 됩니다. 불안함에 휩싸였던 조지아는 큰마음을 먹고 폴에게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털어놓습니다. 폴은 많이 놀랐지만 그녀를 사랑했기 때문에 결혼을 진행시킵니다. 그들의 결혼식 날 갑자기 출동한 경찰들은 조지아를 잡아가면서 시즌 2를 마무리했습니다. 싱글맘으로 아이들을 지켜내며 자신도 어른이 되어 가는 조지아의 시즌 3 내용이 궁금해집니다.